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다
시편 69 : 33-36 ( 11월 21일)
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나니 천지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그리할지로다 하나님이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 성읍들을 건설하시리니 무리가 거기에 살며 소유를 삼으리로다 그의 종들의 후손이 또한 이를 상속하고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가 그 중에 살리로다
기도 요점:
‘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나니 천지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그리할지로다 하나님이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 성읍들을 건설하시리니 무리가 거기에 살며 소유를 삼으리로다 그의 종들의 후손이 또한 이를 상속하고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가 그 중에 살리로다.’라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다윗이 이르기를 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신다 합니다. 여기서 ‘궁핍한 자’란 일반적으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이들을 가리키지만 다윗에게 있어서는 의인들의 궁핍함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여호와께서 이같이 궁핍한 자의 소리를 기도를 들으시며 멸시하지 아니하시니 의인들은 구원받은 벅찬 감격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며, 더 나아가 천지가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여호와를 찬송할지라고 명합니다. 이어 다윗이 이르기를 하나님이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 성읍들을 건설하시리니 무리가 거기에 살며 소유를 삼으리라 이릅니다. 여기서 ‘시온’은 구약에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가리키며, 신약에서는 영적 이스라엘인 그리스도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하나님의 백성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백성을 보호하시며 시온을 중심으로 삶을 살게 하십니다. 그러니 그의 종들의 후손이 또한 이를 상속하고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가 그 중에 살리라 명합니다. 이는 약속의 땅이 이스라엘과 영적 이스라엘이 그리고 그 후손들이 영원히 소유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가 그 기업을 소유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