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시편 65 : 1-5 ( 10월 3일)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이다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
기도 요점: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이다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라는 말씀이 자신에게 주는 의미는?
도움의 말:
다윗이 이르기를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라 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께 찬송을 드리고 싶어 하나님의 성소에서 주를 기다리며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베푸신 특별한 은총에 감사하며 이전에 서원했던 바를 이행하겠다는 기도입니다. 이어 다윗이 아뢰기를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라 합니다. 사실 다윗이 압살롬뿐만 아니라 그의 대적으로부터 쫓김으로 위기에 처했을 때 하나님께 그를 구원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는데, 하나님께서는 그의 기도를 매번 응답하셨기에 모든 사람이 기도를 들으시는 주께 나아오리이다 기도합니다. 그런데 다윗이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기도하는데, 이는 우리의 죄악이 우리를 이겼을 때 이를 하나님께 나아가 아뢰면 사죄의 은총을 경험한다는 기도입니다. 이에 다윗이 하나님께 세 가지 기도를 더 아룁니다. 첫째는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다 아룁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택하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가까이 오게 하시어 하나님과 밀접하게 교제하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다는 기도입니다. 둘째는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라 아룁니다. 이는 하나님과의 긴밀한 교제로 위로부터 오는 아름다움, 즉 신령한 은혜로 인하여 우리 영혼 깊은 곳으로부터 오는 기쁨으로 충만해진다는 기도입니다. 셋째는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라 아룁니다. 여기서 다윗은 우리 구원의 하나님은 이 땅에 있는 모든 자가 의지할 주이심을 고백하면서 동시에 의를 따라 초자연적인 심판으로 혹은 자비로운 구원으로 행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뜻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