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시편 67 : 5-7 ( 10월 20일)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기도 요점: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라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시편 기자는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합니다. 이 말씀은 3절과 똑같습니다. 이처럼 같은 말씀을 반복하여 시편 기자가 기도하는 것은 이 땅 위의 민족들이 이스라엘처럼 주를 찬송하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의미입니다. 이어 시편 기자가 기도하기를 땅이 그의 소산을 내어 주었으니 하나님 곧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로다 합니다. 이는 과거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풍성한 결실을 맺게 하여 주시어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셨음을 고백하면서 장래에도 이스라엘과 땅 위 모든 민족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시어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것이라는 기도입니다. 이에 시편 기자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 선언합니다. 이는 만방의 민족들이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믿게 되어 하나님을 경외하리라 선포하는 기도입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