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시편 67 : 1-4 ( 10월 16일)
시편 기자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기도 요점:
‘시편 기자는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라는 말씀이 자신에게 주는 의미는?
도움의 말:
시편 기자는 노래하기를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셀라)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합니다. 여기서 시편 기자는 하나님은 복을 주시는 은혜의 하나님이시며 또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과 온전히 함께 하시어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이심을 노래합니다. 이처럼 이스라엘 백성을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게 하사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그 은혜, 즉 주의 도를 땅 위에 알리시고 또한 주의 구원을 모든 이방 나라에게까지 알리시기를 시편 기자가 간구합니다. 이어 그는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를 반복하여 표현하는데, 이는 이방 민족들도 이스라엘과 똑같은 구원의 은총을 누리게 하시어 이스라엘처럼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게 해 주시기를 간구하는 기도입니다. 이와 같이하여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라 노래합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주권적이고 우주적인 다스리심이 노래 되고 있는데, 이는 구체적으로 온 백성이 땅 위의 모든 나라를 공평히 심판하시며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 것을 권면하는 기도입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