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
시편 68 : 13-14 ( 10월 28일)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도다 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
기도 요점: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도다 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라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다윗이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다 노래합니다. 여기서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이란 목자들이 평안히 쉬고 있는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이는 이스라엘 백성이 주변 세력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평안하게 정착하였던 때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다’라는 표현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축복으로 말미암아 크게 번성한 나라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어 다윗은 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 표현합니다. 여기서 ‘전능하신 이’란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약속을 성취시키실 수 만큼 무한한 능력을 갖고 계시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란 하나님의 징벌로 왕들이 흩어져 살길을 찾아갈 때라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여호수아 10장을 보면, 가나안 왕들이 연합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대적하였으나 하나님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을 통하여 징벌하시어 도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여호수어 10 : 10-12). 그리고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라는 표현은 가나안 족속들이 이스라엘에게 패하고 황급히 도망치는 모습에 대한 묘사인데, 이는 가나안 족속의 도망치는 모습이 눈에 날려 흩어지는 것과 같다는 표현입니다. 그리고 살몬은 에브라임 산지에 위치해 있으며, 실제로 눈으로 덮여 있는 때가 많다 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