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여 위엄을 성소에서 나타내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백성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
시편 68 : 33-35 ( 11월 10일)
옛적 하늘들의 하늘을 타신 자에게 찬송하라 주께서 그 소리를 내시니 웅장한 소리로다 너희는 하나님께 능력을 돌릴지어다 그의 위엄이 이스라엘 위에 있고 그의 능력이 구름 속에 있도다 하나님이여 위엄을 성소에서 나타내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백성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
기도 요점:
‘옛적 하늘들의 하늘을 타신 자에게 찬송하라 주께서 그 소리를 내시니 웅장한 소리로다 너희는 하나님께 능력을 돌릴지어다 그의 위엄이 이스라엘 위에 있고 그의 능력이 구름 속에 있도다 하나님이여 위엄을 성소에서 나타내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백성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라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다윗이 이르기를 옛적 하늘들의 하늘을 타신 자에게 찬송하라 주께서 그 소리를 내시니 웅장한 소리라 합니다. 여기서 ‘옛적’이란 초시간적인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하늘들의 하늘’은 창조된 태초의 사건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옛적 하늘들의 하늘’은 하늘의 광대무변함과 장중함, 그리고 지고함을 드러내는 표현입니다. 이에 다윗의 ‘옛적 하늘들의 하늘을 타신 자에게 찬송하라’는 표현은 광대무변하시고 장중하시며 지고하신 하나님에게 찬송하라는 표현입니다. 이어 다윗은 주께서 그 소리를 내시니 웅장한 소리로다 하는데, 여기서 ‘그 소리’란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주이심을 증거 하는 피조 세게의 웅장한 소리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다윗이 이르기를 너희는 하나님께 능력을 돌릴지어다 그의 위엄이 이스라엘 위에 있고 그의 능력이 구름 속에 있다 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권능은 오로지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다스리시고 보호하시며, 그리고 하나님의 통치가 우주적임을 드러내는 표현입니다. 더 나아가 다윗이 이르기를 하나님이여 위엄을 성소에서 나타내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의 백성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 합니다. 여기서 다윗은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인 하늘과 땅 모두의 성소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 이스라엘과 함께하시어 그들에게 힘과 능력을 주시니 하나님을 찬송할지라 명할 뿐만 아니라 만민이 하나님을 찬양하게 될 것을 찬양합니다.

댓글0개